여행2013. 4. 23. 00:18

 

 

      제천으로 다녀온 나의 뜬금없는 주말드라이브~!    청풍호 벗꽃길 드라이브  금월봉  두꺼비식당

 

 

 

 

올해는 벗꽃구경을 제대로 즐겨보지 못하고 지나가는 줄 알았는데, 뜬금없는 청풍호 드라이브로 흐드러진 벗꽃에 한껏 취한 하루를 보냈다.

청풍호는 충주댐 건설로 인하여 자연적으로 생겨난 호수인데 내륙의 바다라고 불리울만큼 그 크기가 매우 크고 풍경이 아름다워 청풍호를 접하고 있는 충주, 제천, 단양에서 모두 주요한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는 곳이다.

청풍호를 따라 굽이굽이 이어지는 절경은 봄이면 벗꽃길로 아름답고, 여름이면 호반의 시원함과 어우러지는 초록의 싱그러움이, 가을이면 단풍의 운치에 매료되는 곳이다. 

 

제천의 청풍호길은 벗꽃이 피는 시기가 아니어도 드라이브코스로 유명한 곳인데,

벗꽃이 피는 계절이 오면 청풍호를 둘러쌓고 있는 약 13km 정도의 늘어진 벗꽃길의 장관을 만끽하기 위하여 찾아온 관광객으로 북세통을 이룬다.

또한, 드라이브하는 도중에 '청풍랜드' 와 '청풍문화단지'등이 있어 쉬어가며 청풍호의 매력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작년에는 벗꽃축제장으로 들어갔었는데, 축제장은 장사꾼들의 판매부스가 시야를 가리고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노점상인, 불편한 주차공간등으로

이번에는 청풍호를 끼고 한바퀴 드라이브하는것으로 오늘의 일정을 간단히 정하였다.

 

 

 

 

청풍호 드라이브를 즐기다 보면  청풍랜드와 청풍문화재단지를 지나면서 '금월봉휴게소'가 나오는데 이곳 또한 청풍호의 빼놓을 수 없는 관관명소이다.

금월봉은 아기자기한 바위산으로 등산을 하는 코스는 아니고, 단지 휴게소에 들러 잠시 그 경치만을 구경하고 가면 된다.

금강산의 일반이천봉을 그대로 빼어 닮았다하여 '작은 금강산'이라 불리우는 금월봉은...

그 표지판에 바라만 보아도 소원이 이루어지는 신비스런 바위산이라고 안내하고 있다.

 

 

 

 휴게소에서 그 전경을  간단히 담아 보았다.

 

 

 

 

청풍호의 벗꽃과 금월봉에서의 기암괴석으로 이번 청풍 드라이브를 마무리하고 우리는 제천시내로 들어가 맛있는 식사로 이번 주말여행을 마무리하였다.

우리가 찾아간 맛집은 제천의 등갈비찜으로 유명한 '두꺼비식당'인데 인터넷으로 검색하면 워낙 자세하게 포스팅된 글들이 많으니 두꺼비식당에 대한 내용은 생략...!! (가격은 8,000원에서 9,000원으로 올랐다는..)

 

 

청풍랜드와 청풍문화재단지의 관람이 없이 금월봉과 청풍호 드라이브만 즐기려면 한시간 정도면 충분하니 제천의 다른 관광코스와 연계하여 이곳을 찾으면 가족단위, 또는 연인끼리 하루를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는 여행코스이다.

주변에 연계할 관광지로는 비봉산의 모노래일이 가장 가깝고... 청풍호 자드락길의 트래킹도 생각해볼만하다.

등산을 좋아하는 분들은 서너시간의짧은 등산코스인 제비봉, 옥순봉등을 추천하고 싶다.

 

 

 

 

 

 

 

  내가 다녀온 제천여행 후기

 

옥순봉,구담봉  http://yshphoto.tistory.com/162

금수산  http://yshphoto.tistory.com/139
의림지 눈썰매장 http://yshphoto.tistory.com/59
베론성지 http://yshphoto.tistory.com/58
박달재 휴게소 http://yshphoto.tistory.com/6

 

 

 

 

Posted by 행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