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2011. 11. 1. 00:43


베가레이서를 구입후,
단풍구경도 하고 베가레이서 카메라도 사용해 볼 겸 가까운 충주댐에 다녀왔습니다.
아래 모든 사진은 베가레이서 카메라로 촬영한 것이고 후보정은 샤픈한방 정도입니다.(후보정을 안한것이 아니라 능력이 안되는 1人 ...ㅠㅠ)
간단한 여행으로 카메라없이 스마트폰만으로도 그 느낌을 담아올 수 있을 듯 합니다.

자~ 그럼 충주댐으로 단풍여행을 떠나볼까요?



충주댐 벗꽃소개



      여행일자 :  2011.10.30.
      여행코스 :  (충주댐대교) -> 벗꽃길 -> 물레방아휴게소 -> 헬기장 -> 충주나루.충주댐유람선 -> (충주댐대교) -> 잔디광장 -> 충주댐전망대






충주시내에서 목행동을 거쳐 충주댐으로 이동하였는데 역시 가을드라이브는 낭만여행 그 자체입니다.
다른 준비물은 필요없고 마음에 약간의 여유만 비워둔다면 지나가는곳, 쳐다보는것마다 눈이 호강하는것 같습니다.



충주댐입구에 도착하면 충주의 심장인 남한강줄기를 건너는 다리가 나오는데 이곳부터 충주댐여행의 시작입니다.
다리 건너편에는 벗꽃길, 물레방아휴게소와 충주댐선착장이 자리잡고 있고, 그 반대편에는 잔디광장과 전망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는 다리를 건너 선착장까지 다녀온 후 다시 되돌아와 전망대로 이동하는 여행코스를 택했습니다.
 


다리를 건너면서 저 멀리 충주댐이 보입니다.
충주댐은 국내 최대의 콘크리트 다목적댐으로 충주호와 함께 이곳 주변경치는 충주의 대표적인 관광명소 중에 하나입니다
충주댐에 관한 더 자세한 안내는 충주문화관광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 충주문화관광 ) 




꼬불꼬불 산길을 오르면서 물레방아 휴게소에 가기전에 반드시 거쳐야 할 여행지가 있습니다.
바로 위의 사진에서 보여지는 풍경지인데 이곳은 댐 하부도로로 충주댐 벗꽃길로 아주 유명한 곳입니다.
봄이면 이곳에서 벗꽃축제도 열리고 많은 관광객들에게 그 아름다움을 뽐내는 곳인데 가을풍경 역시 멋진 풍경화를 보는것처럼 그 이름값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충주에 벗꽃여행을 오시는 분들은 개인적으로 충주댐보다는 수안보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충주댐 벗꽃길은 가로수 양쪽의 개화시기가 달라 만발한 벗꽃을 구경하기 힘들지만 수안보 벗꽃나무들은 고목나무처럼 그 크기부터 다르고 만발한 벗꽃을 만나기 쉽기 때문입니다. (수안보 벗꽃길 사진보기 http://yshphoto.tistory.com/78 )

  


벗꽃길에서 조금 올라가면 물레방아 휴게소에 도착합니다.
이곳은 충주댐의 우측정상으로 작은 연못과 슢속 산책로, 휴게소,헬기장등이 있습니다.


원래 이곳에 커다란 물레방아가 있어 '물레방아 휴게소' 라고 불리우는데 지금 가보니 물레방아는 없어졌군요.

아래사진은 물레방아 휴게소의 주변풍경들입니다.

 



물레방아 휴게소에서 약 500m 정도 더 들어가면 충주나루가 나옵니다.
이동하는 길도 역시 멋진 가로수길로 지루할 틈은 없습니다.
데이트하시는 분들 시간여유가 되시면 낙엽을 밟으며 산책삼다 걸어가셔도 될듯하네요^^

바로 아래사진같은 길로 500m 를 걸어가면 충주나루(충주댐선착장)입니다.





충주나루로 이동하는 도로에는 가로수길 옆으로 충주호가 보이는데 저 멀리 충주댐의 안쪽모습도 보이네요.



충주댐선착장에 도착했습니다.
충주호에는 모두 5개의 곳에서 유람선이 운행되고 있는데 대표적인 선착장으로는 충주나루와 월악나루 그리고 장회나루의 세곳입니다.
충주호가 제천에서는 청풍호라 불리우는데 충주나루와 월악나루는 충주관할이고 장회나루(청풍나루)는 제천지역입니다.
때문에 충주나루와 월악나루는 두곳의 왕복운행을 하며 충주호의 아름다운 풍경을 관광할 수 있고, 장회나루에서는 옥순봉등을 유람합니다.
충주지역을 여행하시는 분들은 이곳 충주나루에서 유람선을 타시면 되고, 단양팔경이나 제천을 여행하시는 분들은 장회나루에서 유람선을 타시면 되겠네요.





충주나루까지 다녀오셨으면 다시 처음에 건너갔던 다리로 되돌아와 충주댐 좌측정상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정상에는 전망대가 위치하고 있는데 전망대에 가기전에 휴게소와 잔디광장이 나옵니다.
충주댐 잔디광장은 여름이면 열린음악회가 열리는 곳인데 주말이면 나들이가는 충주시민들의 일등명소이기도 합니다.
넓은 잔디에서 아이들은 맘껏 뛰어놀고, 놀이터와 미니분수대, 산책로가 있어 도시락들고 이곳에서 하루종일 쉬었다 가기에 충분한 곳입니다.



월남참전기념탑(좌)과 6.25참전유공자기념비(우)



잔디광장 안쪽으로는 충주댐을 좀 더 자세하게 볼 수 있는 위치로 산책로가 나 있습니다.


아래사진은 그밖의 잔디광장 풍경들.

 



 

 


잔디광장에서 조금 더 오르면 충주댐 우측정상에 도착하게 됩니다.
이곳에서는 전망대와 함께 하단부로 이동하는 엘리베이터가 무료로 운행되고 물전시관, 기념비등이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오니 머리위로 전망대의 모습이 보이네요.
다시 엘리베이터를 타고 오르셔도 되고, 잔디광장에서부터 전망대까지 산책로를 이용하시는것도 추천합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충주호 드라이브길입니다.
충주호 드라이브는 충주호를끼고 충주댐에서부터 마즈막재까지 이어집니다.
마즈막재에서 내려오면 충주시내이고 이곳에서 다른 관광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충주여행을 더 하시려면 주변관광지로 중앙탑이나 탄금대를 추천하고, 수안보나 앙성온천지도 충주여행의 빼놓을 수 없는 관광명소입니다.

드라이브가 주목적이시면 충주호드라이브와 함께 수안보에서 가볍게 지친여독을 푸시고 단양방향으로 이동하면서 유명한 청풍드라이브코스와 함께 단양팔경을 여행하시는것도 추천드려요.




 

Posted by 행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