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2011. 10. 2. 22:38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고성여행코스

통일전망대. 6.25전쟁체험전시관. DMZ박물관
   ->  화진포 해양박물관   ->  화진포해수욕장. 김일성별장.이승만별장.이기붕별장  -> 울산바위




통일전망대관람후 다음 여행지는 화진포로 정했다.
화진포는 해수욕장으로도 유명하지만 우리가족처럼 어린아이와 함께 추천할만한 여행코스도 많다.
대표적인 여행지가 동양최대의 해양박물관이며, 현재는 호수가 된 화진포에서부터 인근의 김일성별장, 이승만별장, 이기붕별장등이 있다.
화진포해수욕장을 사이에 두고 위쪽으로는 해양박물관이 위치하고 아래로는 김일성별장이 위치한다.
또한, 김일성별장과 이승만별장, 이기붕별장은 한번의 입장료를 지불하면 세곳 모두를 관람할 수 있다.


 






▶ 동해안 최초, 최대규모의 해양박물관

천혜의 자연을 자랑하는 강원도 고성 화진포의 해양박물관은 동해안 최초,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화진포 해양박물관은 기존의 패류박물관 옆에 배를 닮은 건물이 세워지면서 패류와 각종 어류, 해저터널 수족관을 꾸며 화진포 해양박물관으로 거듭 태어났다.
세계적으로 희귀한 각종 조개류,갑각류,화석류,박제등 1.500여종에 약 4만여점이 전시되어 있다고 한다.
3층에서는 화진포해수욕장의 전경이 시원하게 펼쳐져 가슴이 후련지해고, 다시 1층으로 나오면서 해양박물관의 하이라이트인 해저터널을 지나게 된다.
2층에서 보았던 수족관이 1층으로 내려오니 180도로 머리 위를 휘감으며 해저터널의 모습을 갖추어 보는 이들에게 신비와 감동을 전해준다.

[관람요금] 어른 5.000원 / 청소년 4.000원 / 어린이 3.000원
강원도 고성군 현내면 초도리 94-1   TEL. 033-682-7300
 


사진출처 : 해양박물관 http://www.hwajinpoaquarium.com/












▶ 이승만 초대대통령별장, 이기붕별장, 김일성별장(화진포의 성)

위의 세곳 별장은 한곳에서 관람료를 지불하면 세곳 모두를 관람할 수 있다.
이승만 대통령 별장은 이승만 초대 대통령이 부인과 함께 수시로찾았던 별장으로 화진포가 내려다 보이는 곳에 대통령 부부가 사용한 물건들, 유가족이 기증한 유품등이 전시되어 잇다.
또한 이승만 별장 뒤 언덕에 올라, 개발되지 않은 채 땅 속에 묻혀 있는 고인돌을 찾아보는 것도 색다른 재미거리이다.
널따랗고 평평한 돌이 있다면 그것이 바로 고인돌이라 한다...ㅋ

이기붕 별장은 해방이후 북한 간부들의 휴양소로 사용하여 오다가 휴전 직후 이기붕씨 부인 박마리아 여사의 개인별장으로 사용하다가 현재는 안보전시관으로 개수하여 전시되어 있다.

김일성 별장은 화진포 해안 절벽위에 위치해 있는데 '화진포의 성' 이라 불리울 정도로 아름다운 경치를 품에 안고 있다.
6.25남침 이전에는 이곳이 북한지역이었기에 우리가 지금 김일성 별장을 괌람 할 수 있는 것이며 이곳에서 김일성이 아들과 함께 찍은 사진도 전시되어 있고,
건물 내부에는 한국전쟁과 북한 관련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다.










 

김일성 별장에서 담은 화진포해수욕장의 모습.
저멀리 해양박물관 건물도 눈에 들어온다.








송림과 바다, 넓게 펼쳐진 고운 백사장과 섬, 호수, 그리고 철새.
화진포는 인간이 꿈꾸는 아름다움을 모두 간직한 곳이다.
휴가철이 아니라면 한적하기 그지없는 이곳은 연인, 가족들이 거닐기에 최적의 장소이다.
외국에 온 것만 같은 이국적인 바다색과 곱디고운 모래사장은 겨울에도 맨발로 걷고 싶은 충동을 일게 한다.
또한, 둘레 16㎞의 동해안 최대 자연호수인 화진포호에는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다.



고성여행 가족사진 http://tjrghdbs.tistory.com/144




Posted by 행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