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2011. 8. 20. 17:25

호국의 전당 '전쟁기념관' 

전쟁기념과은 전쟁.군사를 주제로 선조들이 목숨바쳐 싸워온 각종기록과 유물,자료들이 종합적으로 전시되어있다.
선열들의 호국위훈을 추모.계승하는 목적 세워진 곳이겠지만, 전쟁기념관 자체가 마치 공원처럼 꾸며져있어
서울 도심속에 이렇게 넓은 문화휴식공간이 있다는게 참으로 신기할 따름이다.
하늘에 먹구름이 잔뜩 끼어있어 걱정을 했는데 다행히도 구경하는 동안은 비가 내리지않아 무시히 관람을 마쳤다.

전쟁기념관 정문에서부터 옥외전시장이 넓디넓게 전시되어있다.
이곳 다 둘러보는데도 한참이나 걸릴듯..


'형제의 상'
이것은 청동상으로 원주 치악고개전투에서 형제가 극적으로 만난 상황을 재현한 것이라한다.


'카고트럭 전지'
우리나라는 물론 미국,소련등 6.25전쟁에 참관한 나라들이 실제 사용했던 트럭이 전시되어있다.

실내전시관 주위는 연못(분수대)로 이루어지고 주위공원도 매우 넓게 펼쳐져있어 가족단위 휴식을 취하러 오기에 참 좋을듯하다


이곳은 '곡사포'
40m대공포부터 시작해서 별의별 포대... 참 많기도 하다.
오느곳을 가던지 모든 조형물전시는 6.25참관한 나라별로 여러가지가 전시되어있다.



한국 '부활호'


광개토대왕릉비 번역문도 전시되어있다.
역시 광개토대왕의 나라개척정신은 군인에게 중요한 의미인가보다. ㅋ


몇몇 비행기 및 수송기는 내부에 들어갈 수 있도록 다리도 놓여져 있는데,
실제 내부에 들어가보니 그냥 고철덩이리일뿐 별 볼것은 없더라.

실내전시관 주변의 연못은 분수대와 함께 잠수함,어뢰와같은 해양조형물이 들어서있다


스커드미사일,호크미사일등 말로만 듣던 미사일들이 실제크기의 조형물로 전시되어있는데 전시장이 매우 넓어 웅장함이 느껴진다.


울 영인이는 곳곳의 사진을 담느라 매우 정신이 없다. ㅋ


건물위로 바라보니 항공전시가 되어있다.
관측기부터 레이다망(?), 헬기등이 전시되어있다.


본관건물복도 좌우측으로 비문처럼 6.25전쟁당시 참관하여 전사한 군인들의 이름이 빼곡히 적혀있다.

 

참고로,
본관은 1.2.3층의 실내전시관으로 이루어져잇는데 입장료는 어른3.000원 유치원 2.000원으로 비교적 저렴하며 볼거리가 많다.
전시관은 전쟁역사실,기획전시실,호국추모실과 6.25전쟁실,해외파병실들으로 나뉘어져 구성되어있다.

Posted by 행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