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2011. 8. 15. 21:43



광주를 지나 29번 국도를 달리다보면 화순이란 지역이 나온다.

인터넷에서 많이 알려진 '세량제'라는 연못을 가 보았는데 차량이 통제되어 무더위와 싸우며 한참을 걸어들어간듯하다.
훼손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야산을 벗삼아 조그마한 연못이 하나 나오는데..
내가 본 느낌으로는 글쎄....ㅋ
계절도 잘못 찾아갔을 뿐더러 시간도 안맞아 그닥 멋드러져 보이지는 않았다.
이곳은 사진찍기 위해 찾아가 볼만은 할지 몰라도, 가족단위의 나들이하고는 영~안맞는듯하다.

'세량지'를 지나 운주사쪽으로 이동하면 운주사 도착 10km 전쯤에서 고인돌유적지가 나오는데 차량으로 이동하며 구경할수있다.
고인돌유적지는 넓은 지역으로 분포되어있는데 고인돌이었다니까 그런가보다 하는거지..
그냥 야산의 돌덩어리와 달라보일게 하나도 없어 역사에 큰 관심이 없는 나로써는 별 재미를 못 느낀것같다.
하지만 화순의 고인돌유적지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이라는 점에서 눈여겨 볼만하다.
고인돌유적지를 지나 조금 더 들어가면 운주사가 나오는데 천불천탑 운주사에서 와불도 감상하고 고즈넉하고 옛스러운 정취를 느껴보고,
수려한 절벽공간이 펼쳐진 화순적벽 또한 빼놓을 수 없는 관광지이다

화순은 온천이 유명하여 여행중 피로를 풀기에도 좋으며 맛집으로는 '흑부두집'이 많이 보였던것 같다.

 

 

 운주사가는길 : 화순29번국도 - 능주 - 평리사거리 - 클럽900 - 도장리 - 도암삼거리 - 운주사
      
(문의. 061-374-0548)          

 화순적벽가는길 : 화순 - 동면 구암삼거리 - 묘치 - 적벽입구 - 적벽
      (문의. 062-234-4538)













아래 보이는 사진들이 실제 고인돌이랍니다.
시대는 신,중생대 즈음인가?





Posted by 행키스